QCPLAY

최강와우는 수집 및 육성의 요소를 포함된 게임이자 게임의 탈을 쓴 시트콤으로, 플레이어는 약한 달팽이를 연기하며 자신의 노력으로 인간을 포함한 모든 종족을 넘어 최강 생물로 거듭난다.

QCPLAY插图효율적인 데이터 플랫폼은 제품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최강와우는 QCPLAY가 2020년 6월 출시한 방치 게임이다. 회계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출시 첫 달에는 4억 위안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2021년 말까지 제품의 누적 등록 유저 수는 2110만 명을 넘어섰고 누적 매출는 약 22억 위안이나 되었다.

QCPLAY插图유저 계층화

기획팀과 개발팀은 게임 출시 전 테스트를 진행해 각각 2000명과 8000명 규모의 서버를 비교하고, 실제 서버 대수를 효과가 더 좋은 쪽으로 옮겨 4000명과 6000명 규모의 서버를 비교한 후, 그 데이터의 결과를 바탕으로, 데이터에 따르면 자체 개발 게임의 전문 유저 계층이 형성된다.

QCPLAY插图비용을 지불한 유저의 행위 분석

TA 플랫폼의 실시간 정책과 편의성 덕분에 우리는 다양한 유형을 기준으로 테스트 하였고, 비용을 많이 소비하는 유저의 문제에 즉시 대응할 수 있었다. 동시에 TA 시스템은 데이터 구조 및 차원 분할에서 더 세분화되어 비교적 많은 수의 유저를 수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보드는 더 편리하여 Qici가 과금 유저의 행위을 신속하게 분석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QCPLAY插图유저 행위 추적

TA시스템의 풍부한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각 분석 모델을 서로 연관시켜 분석가에게 더 많은 분석 역할과 최적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유저의 특정 이벤트 및 행위를 추적할 수 있다. QC Play는 TA 플랫폼을 통해 여러 플레이어의 목적 행위와 관련된 부분을 발견하였고, 개발사가 디자인한 것과 비교하여 고객사가 직접 재미를 만들어내는 데에도 기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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