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플리튜드, 믹스패널, GA4를 Thinking Engine과 비교해봅시다. (Amplitude vs mixpanel vs GA4 vs thinking engine)
📊 고객을 사로잡는 비밀, 리텐션 분석으로 밝혀내세요!
성공적인 비즈니스는 단순히 많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꾸준히 머물고 재참여하도록 만드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이를 실현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바로 리텐션 분석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최적의 가이드, ‘리텐션 분석 A to Z 플레이북’을 지금 만나보세요!
🎮 게임 업계에 특화된 전략,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
이 플레이북은 게임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전략을 제시함과 동시에, 다른 산업에서도 활용 가능한 리텐션 분석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 플레이북의 핵심 내용
• 리텐션 데이터가 비즈니스 성공에 중요한 이유
• 데이터 분석 사례 및 실전 팁
• 비즈니스 로직 기반의 리텐션 분석 전략
• 데이터를 다룰 때 놓치기 쉬운 핵심 포인트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여, 고객을 사로잡는 리텐션 분석 전략을 시작하세요!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면서 솔루션 활용의 기능과 비용, 서비스와 활용에 대해 많은 비교 질문을 받곤 합니다.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비교 분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우선, 다음 사진을 보고 어느 UI가 가장 직관적인지 선택해보세요!
데모 데이터의 기본 템플릿만을 기준으로 보면, Amplitude, Mixpanel, 씽킹데이터, GA4 모두 유사한 대시보드 구성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화면이 가장 사용하기 쉬운지”는 사실상 기업마다, 혹은 기업의 업무 환경과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특수성과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당 솔루션이 이를 얼마만큼 만족시키는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각 솔루션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은 대동소이하더라도, 분석 관점, 데이터 연동 방식, 확장성, 기술 지원 등에서 차이가 발생하기 마련이니까요.
솔루션의 특징에 대해서 깊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솔루션의 편의성이나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 없지만, 실질적인 업무 효율 향상과 기업의 장기 전략에 부합하는 솔루션인지의 여부는 특장점을 살펴봐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지만 보안성에 취약할 수 있고 UI가 화려하지만 비용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솔루션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기준은 “솔루션의 특징이 업무 방향과 일치하는가” 에 있기 때문에 관점을 실제로 직면하고 있는 과제나 프로세스와의 접점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처해있는 경제적 상황, 업무의 방향 등을 기준으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위 이미지에서 전달한 내용 이외에도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은 다양한데요,
특장점이나 기능 말고도 중요한것이 지금 “나의 상황과 호환이 되는가” 입니다.
최근에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PA)과 마테크 솔루션이 병합되어 사용 되는 경우가 잦고, 이와 연동이 되는지에 대한 여부도 중요합니다.
또한 보안이 중요한 곳은 클라우드 서버만 지원 하는지 혹은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서버도 지원하는 지에 대한 부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더 존재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CRM이나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지원이 되는 솔루션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고
추가 과금 없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료 결제가 필요하지 않은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유료 솔루션들의 경우 무료 솔루션인 Google Analytics4 와는 더 격차가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한 기능들에 불만을 느끼시거나, 더 전문적인 분석을 원하시는 분들 이라면 유료 솔루션을 선택 해볼수도 있겠습니다.
결국 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장점이 다양하기 때문에 기업의 제품 특성과 조직의 상황, 성장 전략 등에 맞춰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능을 가진 솔루션이라도 도입 비용이 과도하거나, 지원 체계가 미흡하면 최적의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많은 기업이 사용하는 솔루션일지라도, 필요한 기능과 분석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각 솔루션의 강점과 약점을 비교하고, 프로젝트나 업무 환경에서 어떤 가치와 효과를 제공할 수 있을지를 집중적으로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ThinkingData는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다른 솔루션을 사용중이지만, 동일한 기능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고 싶은 고객사
데이터 분석에 있어서 커스텀, 자유도가 중요한 고객사
방대한 데이터양으로 인해 데이터 샘플링을 통한 분석이 필요한 고객사
분석부터 CRM까지 하나의 솔루션에서 관리하고 싶은 고객사
데이터 드라이븐을 목적으로 확실한 데이터 활용을 목표로 하는 고객사
이 외에도 필요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문의사항 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 https://www.thinkingdata.kr
[고객사례] : https://www.youtube.com/watch?v=veruInjTU-k
[고객사례] : https://www.youtube.com/watch?v=5dIrFVWTsAc
[기능소개] : https://www.thinkingdata.kr/blog
[뉴스기사] : https://www.thinkingdata.kr/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