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으로 이어지는 분석 시작하기
콘텐츠를 더 오래, 더 많이
즐기게 하는 데이터의 힘
고객이 무엇을 좋아할지, 행동이 말해줍니다
어떤 콘텐츠에서 이탈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수 많은 유저 중 누구에게 집중해야 할지 막막해요
개인화 추천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이 어려워요
비효율을 끝내는 콘텐츠 운영의 전환점
Before
조회수나 댓글 수 만으로 어떤 콘텐츠가 잘 먹히는지 추정
After
콘텐츠 단위로 체류시간·이탈·전환행동까지 몰입 구간과 이탈 지점을 파악해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Before
유저가 왜 떠났는지 몰라 막연히
푸시만 보냄
After
이탈 직전 콘텐츠와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맞춤형 리마인트 콘텐츠 와 푸시 시나리오 실행이 가능합니다
Before
모두에게 같은 시점에 구독 배너 노출
After
콘텐츠 소비 패턴 기반으로 구독할 준비가 된 유저에게만 유도 배너 노출이 가능합니다
Before
유저가 어떤 콘텐츠를 보고 이탈하는지 파악 불가
After
끝까지 본 유저 → 다음 콘텐츠로 유입 흐름으로 설계하여 체류시간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소비 전 과정을, 더 깊게 추적합니다
Discover
Engage
Churn & Revisit
Subscribe
  • 첫방문 / 재방문 유저의 탐색 패턴 분석
  • 관심 콘텐츠 파악 → 맞춤 로직에 반영
  • 유입 채널별 탐색 행동 비교로 타겟 마케팅 최적화
탐색
  • 콘텐츠별 몰입도 지표(완독률, 시청 지속시간 등) 확인
  • 몰입 유도 요소(썸네일, 길이, 구조 등)에 대한 A/B 테스트
몰입
  • 이탈 직전 행동 분석으로 주요 이탈 지점 및 이유 식별
  • 이탈 유저를 행동 기반으로 세그먼트화 → 회귀 가능성 높은 그룹을 타겟팅하여 마케팅
이탈/회귀
  • 구독 전 유저의 콘텐츠 소비 여정 분석을 통한 최적 타이밍과 조건 도출
  • 몰입 후 구독 유도 흐름 자동화
구독
콘텐츠를 보는 사용자의 흐름, 반응, 전환까지
한눈에 이해하는 데이터 솔루션
전체 코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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