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첫/마지막 행동 분석: ThinkingData 유저 태그 기능2
November 25, 2025
이 과정에 대하여

사용자들이 특정 이벤트를 처음 또는 마지막으로 수행했을 때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통해 제품 개선 포인트를 찾아내고 싶으신가요?

이 과정에서는 ThinkingData의 첫 번째/마지막 태그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특정 이벤트를 처음 또는 마지막으로 수행한 시점의 속성을 태그로 정의하고, 이 태그를 활용하여 사용자 행동 패턴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사용자의 마지막 실패 스테이지 파악, 첫 번째 행동 시점 분석, 특정 속성 기반의 사용자 세분화 등 어떤 작업이든,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 행동의 시간적 패턴을 명확한 제품 개선 전략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